가습기 가습기를 작동시켜도 습도가 오르지 않습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모즈스웨덴 댓글 0건 조회 2,338회 작성일 21-11-04 14:00

본문

가습기를 처음 사용시에는 가습기 수조의 물이 많이 줄어들어도 금방 습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.
그 이유는 공간 안에 있는 벽지, 가구, 커텐, 의류등 각종 소품들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습기를 빨아 들이기 때문이죠.


초기 사용 시에는 습도가 천천히 올라갑니다 ]
공간의 소품들에 먼저 흡습이 되고, 이후에 공간 습도가 천천히 올라갑니다.
사용 초기에 공간 습도가 잘 올라가지 않는다면, 수조의 물이 10시간 동안 어느 정도 소모되는지를 살펴보세요.
DMH-550C, 600R, 720C, 770W의 경우 시간당 약 220ml 정도의 분무량을 가지며, 물통의 용량은 6L 입니다.
물통에 물을 가득 채웠을때 기준으로 10시간 후 1/3정도 소모되었다면 가습 기능은 정상이므로, 1~2일 연속으로 가동해 보시면 건강습도인 55% 정도로 도달할 겁니다.
공간 습도가 55~60% 정도로 도달한 이후에는 문을 모두 열어 환기를 시키더라도 문을 다시 닫으면 처음 보다는 빨리 습도가 올라갑니다.
공간 안에 있는 각종 소품들이 적절하게 머금고 있는 습기는 금방 쉽게 건조되지 않기 때문이죠.

[ 화장실 팬을 계속 작동시키면 습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 ]
방 안의 화장실 팬을 계속 작동시키면 습기도 함께 빠져나가 방 안의 습도가 잘 오르지 않습니다.

[ 외부 습도가 낮고 바람이 부는 날에는 습도가 잘 올라가지 않습니다 ]
바람이 많이 부는 날 실외는 바람에 의해 실내의 공기를 빨아 당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.
문이 닫혀 있더라도 완전 밀폐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서 실내 공기가 바람에 의해 실외로 배출되고,
이때 실내 습기도 함께 실외로 배출되어 습도가 잘 오르지 않게 됩니다.

[ 외풍차단 유듀브영상 1 ] https://youtu.be/uXJu8JwoY8I
[ 외풍차단 유듀브영상 2 ] https://youtu.be/b8qTLsLifiU

습도 설정 모드 작동 알고리즘 ]
모즈 가습기의 습도모드 작동 알고리즘은 설정한 습도에 도달하면 팬/가습이 멈추도록 프로그램이 되어 있습니다.
만약 좀 더 신속하고 강력한 가습을 원한다면 최고단으로 계속 작동시키고
원하시는 습도에 도달 했을때 습도를 설정해주세면 좀 더 빠르게 습도를 올릴수 있습니다.

[ 참고하세요 ]
고객님, 제품 이상인지 확인을 위해 수조에 물이 소모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일반적으로 가습기의 물이 소모되었다면 습도가 올라야 정상이지만 계속 작동해도 습도가 오르지 않는다면 사용하시는 공간의 환경을 살펴보셔야 합니다.
어떤 원인에서든지 방 안 공기가 계속 환기가 되면서 방 안 습기도 함께 빠져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.
습도가 오르지 않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어떤 가습기를 작동시켜도 습도가 오르지 않습니다.

해결 방안은 방 안 공기가 강제적으로 환기가 되는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하셔야 방 안 습도가 유지 될것입니다.

최고단으로 계속해서 작동시키고 있음에도 물이 소모되지 않거나 아주 적은 양만 소모된다면 제품이상이므로 031-919-1359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리겠습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